728x170

영화 <28세 미성년> 

 

장르 : 멜로/ 로맨스, 드라마 (중국)

개봉 : 2018. 11. 21

 

 

감독 : 장모

출연 : 니니, 왕대륙, 곽건화, 마소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스포있음

 

시놉시스

애인 '마오'의 달콤한 청혼만을 십 년째 기다린 스물여덟 살 '량시아'는 프로포즈는 커녕, 그에게 차인 뒤 초콜릿을 먹고 수상한 능력을 얻게 된다. 다섯 시간 동안 겉모습은 그대로인 채, 마음만 열일곱살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 것. 

열일곱이 된 '작은 량시아'는 지하철에서 만난 자유로운 청년 '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 그와의 짧지만 달콤한 데이트를 이어나간다. 하지만 열입골, 스물 여덟 두 '량시아'의 평화로웠던 이중생활은 점점 꼬이기 시작하는데...

 

량시아는 우연히 남자친구가 가지고 있는 다이아몬드를 발견하고 자신에게 프로포즈 할 것이라 착각한다. 

자기관리에 철저한 량시아는 10년째 사귀어온 마오에게 프로포즈를 받을 생각을 하지만 그 다이아는 중요한 고객의 것이라는 마오. 10년 후 결혼하겠다고 했던 마오에게 배신감을 느낀 량시아는 고삐가 풀린듯 잠금해두었던 과자들을 꺼내 스트레스를 푼다.  그때 TV에 나오는 초콜릿광고...

 

"젋음과 행복이 영원히 지속되는 마법의 초콜릿!"

마오는 초콜릿을 주문한다.

 

 

친구의 결혼식에서 마오에게 프로포즈를 받게 하는 시간까지 마련한 친구..

하지만 마오는 이마저 거절하고 좌절한 량시아는 마법의 초콜릿을 먹어버린다.

 

량시아는 17살이 되어버린다.  몸은 28살...

유명한 화가가 되어 있을거라 생각한 17살의 량시아는 남자만 바라보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한심함을 느낀다.

량시아가 받은 유일한 상은 '마오'라는 이상한 아저씨뿐....

고3도 끝났겠다... 어른이 된 자신의 모습에 마냥 신이난 량시아는 옷입는 스타일도 확 바꿔버린다.

 

이때 나타난 마오에게 너 때문에 그림을 못그린거라며 넌 원숭이 왕이라는 막말을 뱉고 작은 량시아는 친구와 클럽에 가서 신나게 즐긴다. 마오의 중요한 데이터가 들어있는 아이패드를 술자리에 있던 사람에게 줘버린 량시아..

그 시간 량시아는 다시 28살로 돌아온다.

 

 

마오의 아이패드를 찾기 위해 17살로 돌아가려는 량시아와 친구. 택시 사고를 내려다 경찰서까지 가게 된다.

량시아를 데리러 가기위해 찾아온 마오. 아이패드를 돌려달라고 하며 량시아의 물건을 돌려주는데 또다시 스트레스를 받은 량시아는 물건속 초콜릿을 먹어버린다. 마오에게 떠나지 말라고 메달리던 량시아는 또다시 17살이 되어 버리고..

마오에게 또다시 막말을 한다.

 

도망친 작은 량시아는 지하철에서 얀을 보고 첫눈에 반해 얀을 그림으로 그린다. 마냥소녀가된 작은 량시아..

얀이 작은 량시아를 꼬시려하던 그때 28살의 량시아로 돌아오게 되고 그녀는 그림을 떨어뜨리고 얀을 무시하고 떠난다. 

량시아가 그린 그림을 본 얀은 SNS에 그림을 그린 여자를 찾는 글이 올라오고, 마오의 거래처사장은 그 그림을 보고 그녀의 디자인을 원한다고 한다. 

 

친구는 량시아가 마법의 초콜릿을 먹으면 17살이 된다는 걸 이야기해주는데.. 그 순간 마오가 만나자고 전화한다.

마오는 작은 량시아의 그림을 보여주며 회사를 위해 디자인에 참여해달라고 한다. 

 

 

하지만 28살의 량시아는 그런 그림을 그릴 수 없다. 그림을 잊고 산지 이미 10년.

새로운 비서가 마오와 가깝게 지내가 량시아는 자극을 받고 초콜릿을 먹는다. 휴대폰영상에 작은 량시아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하는 큰 량시아. 영상을 본 작은 량시아는 얀이 자신을 찾고 있다는걸 알게 되고 얀을 만나러 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폐건물에 들어가 또다시 경찰서에 붙잡히게된 작은 량시아와 얀. 

얀은 량시아에게 키스를 하려하고 그 순간 28살로 돌아온 량시아는 얀을 거부하고 또 온순하게 마오를 따라간다. 

그리고 28살의 량시아는 다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지만 실력이 형편없다. 

 

결국 마오의 디자인을 위해 작은 량시아를 불러내서 그림을 그리라고 하지만 오히려 17살로 어떻게 돌아올수 있는지를 캐묻는다. 친구는 결국 작은 량시아에게 마법의 초콜릿을 먹으면 5시간 동안 17살로 돌아갈 수 있다는걸 털어놓는데...

 

"망했다;;;;;"

 

작은 량시아는 그림은 커녕 17살로 최대한 오래 지낼수 있게 초콜릿물을 만들어 버린다. 

 

28살의 량시아는 그림을 다시 그리려고 노력하고 17살릐 량시아도 그림을 그릴수 있게 코치해주고 도와준다. 

 

 

결국 17살의 량시아의 도움으로 전시회까지 열 수 있게 된다. 초콜릿은 10개 남은 상황

 

큰량시아는 작은 량시아에게 고마워하며 그녀가 전시회를 즐길수 있게 해준다. 

17살의 발랄함으로 전시회를 즐기는 량시아. 즉흥적으로 그림을 요청하는 결적적인 시간에 다시 28살로 돌아와 버린다. 

28살의 량시아는 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극복해 멋지게 그림을 그린다. 

자신감을 얻은 28살 량시아는 마오에게 쿨하게 안녕한다. 

작은 량시아도 행복하길 원하지만 중요한 순간 사라지는 작은 량시아에게 거리를 두는 얀 때문에 힘들어한다.

 

큰 량시아는 얀 때문엔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고 충고하지만 작은 량시아는 계속해서 얀에게 집착하고 찾아간다.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하는 두사람. 얀은 그 사이 다른 여자를 만나 멀리 떠나려 하고 받아들이지 못하는 작은 량시아는

얀과 함께 하기 위해 초콜릿을 모조리 꺼내 마구 먹어버린다. 

 

 

" 얀, 우리가 함께 한다면 

많은 것을 할 수 있어. 딱 하루만...."

 

결국 초콜릿 과다복용으로 작은 량시아가 쓰러지고 의식속에서 다시 두 량시아가 만난다.그리고 의식을 잃은 량시아는 깨어난다. 

 

10년동안 잊고 살았던 량시아의 꿈을 17살의 량시아를 만나며 다시 실현하게 된 량시아.

헤어졌던 마오는 10년전 약속을 지키며 알몸으로 달리기를 하며 량시아를 찾고 프로포즈 하며 영화는 끝난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