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제주 통갈치구이 끝판왕! 서귀포 중문 맛집 '제주미향 중문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중문관광단지에서 불과 3분 거리에 위치한

갈치조림 갈치구이로 유명한 제주 미향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도에 가면 통갈치구이랑 갈치조림은 꼭 먹어야겠지요?

제주미향은 통갈치구이로 유명한 곳으로

숙소가 중문단지에 있다면 가까워서 찾기 쉬운 곳이에요 

■ 제주 미향

 

영업시간 : 매일 AM 9시 30분 ~ PM 9시 30분

브레이크타임 : PM 3시 30분 ~ 4시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99 제주미향 중문본점

TEL : 064-738-8588

주차 : 건물 앞 주차장 넓음

제주 중문단지, 여미지 식물원 근처에 위치해 있고

도로에서 크게 보이는 간판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건물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자차로 방문하기에도 편한 곳입니다

저는 아침식사를 하러 방문했는데요

무난하게 순살갈치스페셜 2인과 해물뚝배기를 하나 주문했어요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고 적당하더라고요

기본 반찬이에요

 

 

 

 

여러가지 입맛 돋우는 반찬이 많았어요

양배추샐러드 

양파절임 

겉절이 

반찬으로 나오는 전복구이!

 

 

 

 

제주도에서 1일 1전복은 기본이지요

아침부터 전복구이 먹으니 기분 좋아요 

오징어젓갈 

멸치볶음 

콩자반

저는 콩자반을 너무 오랜만에 봐서

반가워서 저 혼자 싹쓸이 했어요

가끔 이런 어릴 때 먹던 반찬이 그립더라고요

미역무침 

콩나물무침

 

 

 

 

매콤하지 않은 콩나물무침이에요

갈치회무침

 

이건 정말 맛있었어요

갈치는 정말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거 같아요 

갈치뼈강정이에요

이게 무슨 튀김이지? 하고 먹었는데...

오독오독 씹히면서 끈적끈적 고소해서 맛있더라고요

맥주 안주로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등장한 갈치조림!

갈치조림은 냄비에 육수 가득 담겨 나왔는데요

끓여가며 졸이면서 먹으면 되더라고요 

그리고 국물 맛이 시원했던 해물뚝배기~

 

 

 

 

아침 해장용으로 좋아요

가스불을 켜고 바글바글 끓여서 약간 졸이면서 먹으면 되는데요

너무 졸이면 금방 짜져서 적당히 졸여야 되더라고요

아이들이 갈치조림은 처음 먹어봤는데

처음엔 별로 기대 안하다가 나중엔 정말 맛있다며

엄청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도 밥 2공기 순삭하는 맛있어요

갈치살도 많고 조림에 들어 있는 무도 정말 맛있었어요 

나중엔 너무 졸여서 조금 짰지만 아침부터 밥 한 공기 순삭했네요 

그리고 통갈치구이!

머리가 먼저 등장해서 좀 무시무시하더라고요

갈치를 가져다주시면서 .. 사진 찍으실 건가요? 해서 

얼른 사진 한 장 찰칵 찍었더니

손수 뼈를 발라주시더라고요

그야말로 현란한 갈치 해체쇼(?)

 

 

 

 

아이들과 식당가서 생선구이 시키는 걸 망설이는 이유가

뼈를 다 발라줘야 하기 때문이잖아요

미리 이렇게 뼈를 발라주니까 먹기 정말 편했답니다 

통갈치구이~ 갈치조림~

뭐 말해서 뭐해요~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제주미향은 중문 지나다니며 간판만 봤었는데 

드디어 먹어봤네요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좋았답니다. 

 

중문관광단지에 묵으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